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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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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TLE [필독] 불량/오염/세탁 반품 시 유의사항
NAME 자뎅 (ip:)



● 불량/오염 등으로 간주하지 않는 경우

자뎅은 상품이 입고되면 검수(CCTV녹화중) 후 발송을 드리는 시스템입니다.


1) 구김, 실밥 등 단순 마감처리의 경우 (올 풀림,박음질 튿어짐 제외)

모든 제품이 입고되면 최대한 실밥 제거, 다림질 후 포장하여 발송드리지만 

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누락 및 배송 과정에서 구김 등 발생될 수 있습니다. 

실밥은 쪽가위로 제거 후 , 구김은 스팀 후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:)

(※상품 밑단, 이음새 부분 박음질에 발생하는 미세한 튿어짐은 불량이 아닙니다.)


2) 자켓 밑단, 주머니, 단추 구멍이 막혔을 경우

뒤틀림이나 늘어짐 방지를 위한 부분으로 

검수 시, 최대한 구멍을 뚫어드린 뒤 발송을 드리고 있으나 누락될 경우

번거로우시겠지만 쪽가위나 칼로 뚫어 착용해주세요 :)


3) 천으로 만든 벨트에 박음질이 안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

두 면을 붙여 박음질 후 뒤집는거라 일부 박음질이 되어있지 않습니다.


4) 택이나 라벨이 제거되어있는 상품의 경우

제품의 불량 또는 반품 재고가 아니며, 통관/검수 과정 중 제거될 수 있습니다.


5) 데님 팬츠 주머니에 돌이 들어있는 경우

워싱과정 시 사용되는 돌입니다. 

검수 시 최대한 제거 후 출고되지만 간혹 누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.


6) 충전재 혹은 털, 먼지 날림의 경우

솜, 라쿤, 앙고라, 후리스 등 소재에 따라 발생될 수 있으며,

드라이크리닝 혹은 세탁 후 털 날림현상이 줄어들기에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 

(※세탁 시 , 반품/교환 절대 불가)


7) 상품에서 냄새가 날 경우

상품의 공정과정상 생기는 냄새로 공정과정을 거친 뒤 검수 후 

바로 출고 도와드리는 상품이기 때문에 화학약품 / 염료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

통풍이 잘되는 곳에 7~10일 가량 걸어놔주시거나 

드라이클리닝(소재별 세탁방법 참고)을 권장드립니다.

(※세탁 시 , 반품/교환 절대 불가)


** 검수 시 너무 심할 경우 저희쪽에서 별도로 방향제 처리 후 발송될 수 있습니다 

(향이 날 경우 타 고객님의 반품/교환 상품이 아님을 안내드립니다)


8) 보풀이 일어나는 상품의 경우

의류 특성상 마찰/착용/보관/세탁 방법에 따라 보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,

고객님들의 착용/보관 방법 등에 따라 보풀발생기간은 상이합니다.

보풀 제거기를 사용하여 제거 후 착용 권장드립니다.


9) 같은 상품인데 색상이 다른 상품이 실측 차이가 날 경우

염색 과정 중 원단의 줄어듬이나 늘어남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,

대량 생산 과정에서 미세한 컬러, 조금의 사이즈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실측은 재는 사람/방법에 따라 ±1~5cm 오차 범위가 날 수 있습니다.


10) 린넨, 니트, 앙고라 잡사 및 털뭉침

소재특성상 발생될 수 있는 부분으로 오염/불량으로 간주되기 어렵습니다.

해당 부분에 대해 예민한 편이실 경우 구매를 권장드리지 않습니다.


11) 단추나 지퍼 상품의 초크 자국이 있을 경우

최대한 저희쪽에서 검수 시 지워서 발송드리고 있으나 

간혹 누락이 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번거로움을 드리게 된 점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, 

일반적인 초크자국의 경우 

물티슈로 충분히 지워지기때문에 물티슈로 닦은 후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:)


** 간혹 , 물티슈로 지워보셨음에도 지워지지 않을 경우 

게시판/상담톡으로 사진 첨부하여 문의주시면 교환,반품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. 

(※세탁 시 , 반품/교환 절대 불가)


12) 원단/패턴 (체크, 스트라이프 등) 위치 차이가 날 경우

항상 일정하게 같은 위치가 아니며 불규칙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13) 속포장지 뜯어짐이 발생할 경우

자뎅에서 모든 상품 검수 후 깨끗한 새 속포장지로 패킹하여 드리고 있습니다.

다만, 계절 및 택배기사님의 재량에 따라 택배사 물류쪽에서

이동이 되면서 간혹 속포장지 뜯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이 부분에 민감하실 경우 오프라인 구매를 권장드립니다 :)


14) 라벨/택 박음질 불량, 이염의 경우

대량 생산되는 기성제품으로 상품을 대량으로 작업을 하다보면

간혹 라벨/택이 뒤집히거나 반대로 박음질되거나

박음질이 한번 더 되거나, 박음질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또는 워싱 작업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에는

라벨/택이 같이 워싱되어 이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이 부분에 민감하실 경우에는 구매를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:)


15) 컬러가 화면과 다를 경우

특히나 화이트의 경우 같은 화이트컬러일지라도

소재/두께감 등에 따라 각 상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

백화이트의 경우에는 워싱 작업에서 푸른 색감이 들어가야

백화이트 컬러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푸른끼가 돌 수 있습니다.

또한 해상도/밝기 등에 따라 실물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

이 점은 구매 시 반드시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.

(상세페이지 하단에 충분히 기재드린 후 판매드립니다.)


** 위 안내드린 사항에 해당될 경우

반품/교환 요청 시 무상으로 처리가 어려우며

반품/교환 시스템에 따라 유상 처리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. 



●  세탁 후 발견된 불량/오염 시 반품 불가


세탁 후에는 불량, 오염으로 확인되더라도 반품/교환이 일체 불가합니다.


1) 세탁 후 또는 세탁 과정 시 발견된 불량 상품의 경우

최대한 저희쪽에서 검수 시 불량 , 오염 부분 발견 시 제외하고 발송을 드리지만 

간혹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세탁 전 꼭! 불량 여부 확인 부탁드리며 , 

세탁 후에는 어떠한 불량, 오염이더라도 반품/교환이 불가합니다.


2) 착용 후 이염이 발생된 상품일 경우

이염이 있을 수 있는 상품은 

세탁 방법에 따라 단독 세탁 후 착용을 권장드립니다. 

착용 후 발생된 이염의 경우, 

고객님의 부주의로 판단되어 어떠한 경우라도 반품/교환/보상이 불가합니다.


3) 시착, 착용으로 인해 훼손/화장품 향수/세탁 냄새가 날 경우

제품의 불량,오염이었더라도

시착, 착용, 세탁 후 훼손/향수/세탁 냄새가 날 경우에는

착용 후 생긴 불량, 오염으로 볼 수 있기에 

택 제거/착용/착화 전 꼭! 미리 확인해주세요.


** 위 안내드린 사항에 해당될 경우, 

어떠한 상황이더라도 반품/교환이 절대 불가합니다.


★ 위 내용을 참고주시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 

고객님의 부주의로 간주하여 처리가 어렵기에 

꼭! 공지사항에 기재된 세탁방법과 

반품/교환 유의사항 참고주시길 바랍니다 ★


위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불량/오염 발견 시

게시판 또는 상담톡을 통해 꼭 ! 상품 사진과 함께 문의글 남겨주시면

확인 후 최대한 빠른 교환, 반품 처리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!


감사합니다 :)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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